게자리

6월 22일 ~ 7월 22일

사자자리 곁의 서쪽에 있는 작은 별자리 입니다.

게 모양으로 보이지 않으나 맑은 날 밤, 희미한 산개성단이 황도 바로 위에 바로 보입니다. 이를 프레세페라 하는데, 큰 망원경으로 보면 400개 이상의 별을 볼수 있으며 거리는 520광년 정도 입니다.

헤라클래스가 머리 100개인 뱀 히드라와 싸울 때 히드라를 도와주던 게를 밟아 죽였는게 그 게가 별자리가 되었다고 합니다.

게자리의 키워드는 "모성애" 와 풍요"를 관장하는 "달"입니다.

게자리의 특징을 찾다보면 모성애와 관련된 내용을 많이 찾을 수 있습니다.

 

​게자리 특징

1. 실패해도 결코 좌절하지 않고 다시 시작할 수 있는 여유와 능력이 있기 때문에 강력한 생활력을 가집니다. 

2. 보호와 남을 감쌀수 있는 정신이 강하며 상대방에게 안정감을 줍니다. 

3. 모방의 천재력과 창조의 재능이 뛰어 정신적으로 물질적으로 풍족을 잘 이룹니다. 

4. 마음이 굳고 성실하며 가정적인 성격의 소유자 입니다. 본인은 안그렇다고 생각하지만 사람들과의 관계에 모가 나는것을 두려워 하며 환경에 순응하는 적응력이 뛰어납니다. 자기 자신의 가정을 지키고 풍족하게 하기 위해서는 무엇이든 저축하고 비축해가는 유능한 사람이 많습니다.

5. 친구를 선택하는데도 좋은 점만을 골라 택하지 않는 사람을 받아들이는 순응성이 충부하며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타인의 지혜나 아이디어를 그대로 따라가고 받아들이는 융통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6. 자신을 방어하는 의식이 지나치게 강력해서 때로는 배타적인 충동을 느끼거나 히스테릭한 자기 주장에 남달리 격렬할때가 있습니다. 충분한 여유와 다시 시작할 수 있는 능력을 이때 발휘하면서 남을 보호하는 태도와 조화를 이룬다면 좋습니다.

7, 모방의 천재이지만 흉내만 내는것으로 그치지 않고 새로운 것을 만들어내는 창조의 재능이 탁월 하므로 그 역량을 통해 자기뿐만 아니라 대중의 정신적 물질적으로 잘 이룹니다. 

8. 게자리는 물이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게자리를 타고난 사람들의 변덕은 끊임이 없으며 놀라우리만치 다양합니다. 게자리를 타고난 사람들은 개개인에 따로 결정되는 이러한 감정상의 변화가 빠르게 나타났다가 사라지기도 합니다. 주변 분위기를 밝게 해주는 사람입니다. 예술, 특히 음악과 문학에 영향을 많이 받는 경향이 있습니다.

9. 또한 자기와 남과의 구별이 명확하지 않으며, 남의 일이나 물건도 자신의 것 인양 책임감을 가지고 행동합니다.어떻게 보면 오지랖으로 보일 수도 있지만 측은지심과 감정동화를 잘 되는 사람입니다. 

게자리 남자 특징 

1. 풍부한 상상력과 재치있는 판단력을 가지고 있고 부드럽고 따뜻한 마음의 소유자 입니다.

2. 남과의 다툼이나 경쟁보다는 양보하는 미덕을 가지고 있으나 간혹 변덕스러운 면과 무책임한 면도 가지고 있습니다.

3. 남을 생각하는 마음은 많이 가지고 있으나 남을 밀어내려고 하는 있어서 자신밖에 모르는 강한 에고이즘(egoism)을 가지고 있습니다.

4. 마음이 모질지를 못하여 정이 많고 여린 편이지만 융통성이 없고 끈기가 부족하여 결정적인 찬스를 놓칠 수 있습니다.

5. 모방에서 시작하여 창조하는 재능이 풍부하지만 반면 한번에 여러 가지를 벌이려다 모두를 놓치는 경우가 많으니 이점은 반드시 주의 해야합니다.

6. 책임감과 연대의식을 길러서 사회생활을 해야 성공할 수 있습니다. 마음이 약하시 때문에 직원들에게 모질지 못하고 사업을 할때 직원들 관리를 못해 본인이 크게 고생하는 타입입니다. 

7. 미모의 여성보다는 모성적인 면이 강한 여성을 좋아하게 되며 포용력이 큰 여성을 만나야 행복합니다.

8. 소화계통과 간기능에 주의해야 하며 자극성 음식은 되도록 피하는것이 장수의 비결입니다.

게자리 여자 특징

1. 동정심과 따스한 마음의 소유자 입니다. 어려운 지경에 빠진 사람을 그냥 놔두지 않습니다. 나이가 들어 모르는척 하더라도 돕지 못하면 마음이 쓰이는 사람입니다. 

2. 감수성이 풍부한 것은 좋지만 그정도가 지나쳐서 눈물이 많습니다. 하루에도 수십번 감정을 변화시켜 주위 사람을 어리둥절 하게 만들기도 합니다. 슬픈 영화를 보면 봤던 장면도 자동 수도꼭지처럼 눈물을 흘립니다. 

3. 따뜻하고 풍부한 모성본능의 소유자이기 때문에 앞치마를 두르고 있는 모습이 참 잘 어울리는 여자입니다.

4. 온순한 성격이고 매사에 적극적이지 못한 편입니다.

5. 남녀를 불문하고 좋아하는 사람과 주고 받는 마음의 접촉을 매우 중요하게 여기는 낭만파이고 특히 연인과의 로맨틱한 무드를 만드는것을 좋아합니다. 로맨틱한 무드에 굉장히 약한 타입이기도 합니다. 

6. 게자리 여성은 고집이 쎕니다. 그것은 자신의 의지가 강해서라기 보단 본인의 능력이 부족해서 고집을 부릴때가 많습니다. 똥고집이 있기 때문에 아닌걸 알지만 고집을 부리다가 흐지부지 끝내는 일이 생깁니다. 

7. 자신의 겉모습에 열등감을 느끼기 쉬운 별자리 이기 때문에 다른 사람과 비교하지 말아야 합니다. 남과 비교만 하지 않는다면 충분히 사랑스러운 사람입니다. 

8. 친구들과 즐겁게 떠든다거나 누군가를 따뜻한 마음으로 돌봐 줄때 등, 마음의 접촉을 만끽할 수 있을때가 가장 행복합니다. 여러사람의 마음보다 한사람과의  깊은 교감을 나누는 것이 중요합니다. 

9. 포동포동한 타입이 많습니다. 얼굴도 둥글도 동안의 인물이 많습니다. 다리가 조금 굵은 편입니다.

10. 가슴은 남들이 부러워할 만큼 풍성한 여자분들이 많습니다.

11, 여름을 모르는 곱고 매끈한 피부가 많고 화장이 필요없을 정도로 고운 피부의 소유자 입니다. 

12. 남을 생각을 많이 하고 배려하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기 때문에 신경성 위염 질병은 부인과 질환에 걸리기 쉽고 알레르기 증세가 있기 때문에 음식과 약을 복용할때 조심해야 합니다.

게자리에 어울리는 상대

게자리에 어울리는 사람은 분위기에 잘 맞춰주며, 마음이 통하고 또한 너무 지나치지 않게 안정감을 주는 사람입니다.

 자신의 욕구와 그 한계에 관한 분명한 의견을 줄수 있는 본인을 잘 다스려줄수 있는 있는 이성이 어울립니다.

훌륭한 배우자 상대는 합리적인 사고와 태도를 고수하는 사람입니다.  지나친 감수성보다는 합리적인 사고 방식을 가진 사람이 어울립니다. 

게자리 어울리는 별자리 ,게자리 천생연분  

전갈자리(10월 23일 ~ 11월 22일), 물고기 자리 (2월 19일 ~ 3월 20일)

전갈자리 : 전갈자리와 결혼을 하면 종종 큰 곤란을 겪는 일은 있을것이지만 두 별자리 모두 물과 관련된 성격을 지니고 있으므로 전갈자리가 하는 행동의 원인은 게자리의 특성에 크게 벗어나지 못합니다. 결국 전갈자리와 게자리는 모두 좋게 풀리게 될것이며 이 결합은 많은 기복을 뛰어넘을 수 있습니다.

물고기자리 : 물고기 자리와는 장래의 조화로운 생활을 위해 즉각 해결해야할 문제가 쌓여있기 때문에 게으름을 피울 생각이 안들 것입니다. 물고기자리와 게자리는 서로 굳게 결속하고 어떤 곤란스러운 일들이 일어날 지 파악하여 그 곤란을 이겨냅니다.

​게자리 안 어울리는 별자리, 게자리 상극 

천칭자리 (9월 23일 ~ 10월 22일)

게자리와 천칭자리 (9월 23일 ~ 10월 22일) 와 결헙을 하면 표면적으로는 고요하지만 밑바닥에서부터 소용돌이가 칠 것 입니다. 천칭자리는 슬픈일이 생겨됴 게자리에게 드러내 보이지 않을 것입니다. 게자리는 구속받는것을 몹시 싫어하는데 자칫하면 늘 불만스러운 표정을 짓고 다닐 지도 모릅니다.

이 두 별자리는 결혼을 했다기 보다는 환자와 정신과의사의 관계일지 모릅니다.

+ Recent posts